본문 바로가기
무조건추천

슈퍼 커브 110 연비, 실용성 등 배달에 적합할까?

by 아이테머(itemer) 2024. 6. 15.
반응형

슈퍼 커브 110은 연비와 실용성, 그리고 디자인까지 아주 뛰어나기로 유명한 바이크인데요. 과연 우주 명차라 불리는 이 슈퍼커브 110은 범용성에서 모두 뛰어난 바이크일까요? 오늘은 슈퍼 커브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슈퍼 커브로 배달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시던데 과연 배달로서는 적합할 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 커브 110에 관한 글 썸네일

 


1. 슈퍼 커브 110의 디자인과 외관

 

 

슈퍼커브 110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모델입니다. 둥근 헤드라이트와 방향지시등, 심플한 곡선의 차체는 누구나 보기 좋습니다. 특히 베이지 색상은 레트로 감성을 더해주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디자인은 정말 너무 예쁘죠. 

 

차체 크기는 길이 1,880mm, 높이 1,040mm, 무게는 100kg으로 소형 오토바이 중에서는 다소 크고 무거운 편입니다. 하지만 이는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사항입니다. 

 

슈퍼 커브 110 핸들 부분 사진

 


2. 슈퍼 커브 110의 엔진과 성능 

 

 

슈퍼커브 110은 199cc 단기통 공랭식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최고출력은 9.1마력, 최대토크는 5,500 rpm입니다. 강력한 성능은 아니지만, 시내 주행 및 통근에는 충분한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로터리 방식의 자동 4단 클러치는 매우 편리합니다. 기어 변속이 번거롭지 않아 초보 라이더도 몇 번 연습을 하시면 쉽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시티 시리즈와 똑같죠.)

 

 

이 공랭식 엔진에 대해서는 조금 뒤에 다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도난 문제에 예민하신 분들은 슈퍼 커브 110의 튜닝 아이템사이드백 잠금장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슈퍼 커브 110 사이드백 잠금 장치 사진

 

 

 

 

연비는 평균 55km/l로 90년 대부터 경제적인 오토바이로 가장 유명한 모델이기도 하지요. 실제로 저는 테스트 주행에서 최대 70km/l라는 놀라운 연비를 기록했습니다. 

 

이 슈퍼 커브 110을 카피해서 나온 모델이 한국의 시티 시리즈인데, 이 시티 시리즈 역시 연비가 좋기로 유명하죠. 

 

슈퍼 커브 110 뒤 타이어 사진

 


3. 슈퍼 커브 110 주행감 

 

 

 

슈퍼 커브 110은 가벼운 차체 덕분에 매우 민첩한 주행감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코너링도 안정적이며, 저속에서의 취급성도 뛰어난 편입니다. 

 

하지만 고속 주행 시에는 다소 부족한 면이 느껴지시는 분도 계실 듯합니다. 최고속도는 약 80km/h이며, 이 속도 이상으로 갈 때는 엔진 소음이 커지고 진동도 다소 느껴져요. 

 

시티 시리즈를 타보신 분을 위해 비교해 드리자면, 시티 시리즈보다는 편안한 느낌입니다. 

 

시티 시리즈랑 가장 다른 점이 시트인데요. 시트 자체에 앉으면 그 편안함도 다르지만, 제일 큰 차이는 시트 아래 수납공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 수납공간이 부족해서 튜닝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슈퍼 커브 110 크롬 바스켓 사진

 

 

 

사실 브레이크 성능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요. 앞 브레이크는 디스크 브레이크이지만, 뒷 브레이크는 드럼 브레이크이며, ABS가 없어서 안전성 측면에서 개선을 하던가, 아니면 안전 운전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엔진 브레이크는 가능해요. 

 

슈퍼 커브 110 앞면 사진슈퍼 커브 110 시트 사진슈퍼 커브 110 옆면 사진


4. 결론 및 요약과 추가 정보 (배달)

 

 

슈퍼 커브 110은 범용성으로 아주 뛰어난 오토바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가장 큰 장점은 키가 작은 분들도 안정감 있게 탈 수 있다는 장점이겠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공랭식 엔진이어서 엔진의 열을 식히려면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장시간 라이딩을 하시게 되면 엔진에 무리가 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모든 라이더분들이 평가하듯이, 공랭식 엔진이 무색할 정도로 장시간 라이딩이 가능한 오토바이입니다. 

 

시티 시리즈 역시 공랭식 엔진으로 우체국 직원분들이 5~6시간 타도 문제없듯이 슈퍼 커브 110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슈퍼 커브 110이 오리지널이고 더 성능이 좋습니다.)

 

따라서 배달용으로도 아주 안정적인 오토바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씨티에이스에 관한 글 보러 가기 링크 사진

 

전기 스쿠터에 관한 글 보러 가기 링크 사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