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템 리뷰

삼성 인덕션 1구 더플레이트 알아보기

by 아이테머(itemer) 2023. 4. 9.
반응형

삼성 인덕션 더플레이트 1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자 살고 계시는 분들에겐 적극 추천드리는 아이템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편리한 컨트롤 방식도 눈에 띄지만, 조리 후 팬 바닥에 눌어붙지 않는 점이 제일 맘에 드는 인덕션입니다.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해요. 

 

삼성인덕션 더플레이트


더보기
  • 상판글라스: 세라믹
  • 디스플레이: LED
  • 소비전력: 2000W
  • 제품크기: 310 X 320 X 46mm
  • 무게: 2.8kg

1. 삼성 인덕션 더플레이트의 장점

 

삼성 인덕션 더플레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같이 세트로 묶여있는 전용용기의 퀄리티입니다. 전기를 이용해 가열하는 방식이라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일반 불을 사용해 조리를 하는 프라이팬과 비교하자면, 어떤 요리를 해도 그렇게 눌러붙지 않는다는 점이 인상적이에요. 따라서, 설거지를 할 때에도 굉장히 간편하다는 점 또한 장점이 되겠습니다. 

 

 

삼성 인덕션 더 플레이트로 조리한 스파게티
삼성 인덕션 더 플레이트로 조리한 스파게티

 

그릇을 여러 개 사용하지 않고 조리한 자리에서 바로 드시는 혼자 사시는 분들께는 정말로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위 사진처럼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을 때는 인덕션에서 조리한 후 그 자리에서 드시면,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한 온도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먹어도 먹을 때마다 처음과 같은 온도와 질감을 유지시켜 줍니다. 

 

 

두 번째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이 화이트 모델은 때가 좀 탈 수 있는 단점으로 비칠 수도 있지만, 굉장히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서 자꾸만 사용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삼성 인덕션이 놓여진 풍경
삼성 인덕션이 놓여진 풍경

 

세 번째 장점은 심플한 조작 방법입니다. 조작 버튼과 사진의 금색 버튼으로 모든 조리가 가능한데, 요리종류마다 프리셋이 있어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금방 손쉽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 인덕션 더플레이트 노브
삼성 인덕션 더플레이트 노브

 

열 세기를 조절하는 조절 노브입니다. 상당히 조작감이 좋아요. 상당히 디테일하게 온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1단부터 10단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장점으로 꼽는 점은 물론 제품 자체의 디자인도 있지만, 그중에서도 사이즈가 굉장히 효율적이라는 점입니다. 

* 위에 표기된 사이즈를 참고해 주세요. 

여기서 효율적이라고 하는 말은 주방 장비로서 공간을 차지하는 효율도 있지만, 바로 전용용기의 사이즈입니다. 1~2인분을 만들기에 딱 최적화된 사이즈라는 것이죠. 온도의 전달도 고루고루 됩니다. 

 

 

 


 

2. 삼성 인덕션 더플레이트의 단점

 

  • 다른 용기와의 호환성

타제품 전용 용기에는 열 전도율이 좀 다른 듯합니다. 라면을 끓일 때 물이 끓는 시간이 좀 달라요. 삼성 인덕션 더플레이트의 전용 용기는 상당히 좋은 반면, 다른 제품들 전용 용기와 호환이 잘 안 되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 전기세

인덕션이 전기세가 뭐 얼마나 나가겠는가. 하시겠지만, 샤부샤부나 국물요리들처럼 계속 데워서 먹는 요리들을 자주 하시게 되면 전기세가 만만치 않게 측정되실 겁니다. 

 

  • 소음

인덕션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인덕션에서 나오는 소음이 조금 신경 쓰이실 수가 있는데, 이 삼성 인덕션 더플레이트도 그 문제를 완전히 보완하지는 못한 듯합니다. 어느 정도 소음이 있는데, 자주 사용하시면 금방 익숙해지실 문제라 그렇게 큰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이 가격대에 이런 기능의 인덕션이라면 정말 만족하고 사용하실 만한 모델입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타 모델의 인덕션보다는 확실히 삼성 인덕션 더플레이트가 훨씬 좋은 모델인 것 같아요. 더군다나 AS도 확실하기 때문에 그 부분도 장점에 꼽을 수 있겠네요. 

 

혹시나 집들이 선물을 고민하시거나, 인덕션을 사용해 보시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삼성 인덕션 더플레이트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